03-05 나스닥 차트

비비드입니다.

Snapshot

어제의 나스닥 고점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12762 쉽게 상방 돌파하기 어렵다고 말씀드렸습니다.
1차로 고점 저항 정확하게 찍고 내렸습니다.
2번째 진입자리 또한 미장에서 30분 봉의 종가 마감을 위로하지 못한 채 내려주었습니다.
이때의 두 차례의 진입이 1계약 기준으로 930틱가량의 수익이 나왔습니다.
1계약 기준 약 450만 원 정도의 수익이었습니다.
두 번째 진입 자리는 흰색 박스 구간의 이탈이었습니다.
이탈하게 된다면 하락을 12300 초반에서 12200대 후반까지 한다고 했으며 수평선 표시를 해주었습니다.
정확하게 달성이 되었으며 1계약 기준 590틱가량의 수익이었습니다.
1계약 기준 300만 원 정도의 수익 구간이었습니다.

Snapshot

오늘의 나스닥입니다.
12300 구간에서 더블 바텀이 나왔습니다.
두 차례의 반등이 있었기에 지지가 계속된다면 12540구간 (주황박스) 돌파를 기대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12540의 상방 돌파가 나오지 않는다면 상승으로의 추세는 없을 예정이며 오늘의 흐름은 어젯자의 하락 이후 횡보가 되겠습니다.

Snapshot

현시점에서는 어제의 하락에 이어 수렴 중으로 확인됩니다.
오늘의 시점에서 상승 추세선의 이탈과 동시에 보라색 박스 구간과 12348을 이탈하게 된다면 두 차례 나온 지지 구간인 12300을 리테스트 하게 될 것입니다.
이다음에 나올 리테스트 구간이 지지가 되느냐 마느냐에 따라 다음 주 간의 나스닥에 주요 역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Snapshot

현시점에서 하락이 나오면 최대 빨강 박스 구간까지 보고 있습니다.
이는 하루아침에 달성될 수도 있는 구간이지만 왼쪽의 노랑박스 구간을 보면 캔들이 계단식 상승이 나왔기에 한 번에 나오는 하락보다는 계단식 하락이 나올 가능성도 열어둬야 합니다.

Snapshot

나스닥의 현시점에서 매수 전환의 관점은 12762구간의 노랑박스 상방 돌파입니다.
위로 돌파가 된다고 하면 추세 전환에 강한 신호를 주는 것으로 이번 하락의 마무리를 줄지도 모른다고 생각됩니다.

위에도 설명을 작성했지만 틱 가치를 본다면 하루아침에 한 계약으로 750만 원 가량의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이 말은 거꾸로 말하자면 하루아침에 750을 잃을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계획도 없는 무근본의 최대한 버티기는 이번에 살아남을지 모르지만 언젠가 파산의 길로 인도해주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부디 오늘도 충분한 공부를 하시고 시장에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Haftungsausschlu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