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LA + HARMONIC + S/R FLIP KEY ZONE

676
- 요새 느끼는 것은, 차트를 잘 보려하는 것 이외로 매매(트레이딩) 자체 역시 잘 해야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 3~4개월간 큰 방향성은 얼추 맞춘 것 같아. 공부의 보람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매매에서의 엣지를 더 키워보겠습니다.



- 잡소리가 길었네요. 테슬라의 차트 진행과정을 간략하게만 같이 살펴보시겠습니다.



- 테슬라의 큰 구조는 이전 조정의 되돌림에서의 Hidden Bear Divergence 이후 -> 일반 하락 다이버전스의 구조로 진행되었습니다.



- 하모닉의 C지점이자 횡보의 시작이 되었던 지점은 $273.21 이고 이 부분은 관세발 나스닥 조정과 함께 급락이후 2달간 매집된 박스권 상단입니다.



- 이전 글에서의 매수가 성급한 감은 있었지만, 결국 유동성 Sweep(Spring)이 나오며 자리를 지켰고 횡보이후 삼각수렴 상단을 돌파하며 횡보-> 발산한 상태입니다.



- 현재 작도를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하모닉(N자 파동에 따른 목표값을 피보나치 비율로 계산한 것)으로 작도를 해놓긴 하였으나, 단순 목표가와 익절지점에 대한 참고점이라고만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보통 C지점이후 저렇게 오랜기간 횡보를 한 경우엔 PRZ(예상 반전구간 ->Short 타점) 을 우습게 돌파했던 순간이 많았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에서 그런 모습이 자주 보입니다.



- 이런경우 저는 하모닉에 대한 신뢰보다는, 횡보이후 신고가 돌파를 하러가는 진행중에, 주요 지지저항선을 우선적으로 체크하는 편이 더 좋았습니다.



- 신고가를 돌파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뚫어야 하는 저항선은 $433.20으로 판단됩니다.



- 저 구간은 작년 12월의 고가를 확인했던 지지 구간이고, 2025년 1월 하락이 시작된 시가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지지 -> 저항으로 Flip된 구간이 추후 테스트 하러가기에 유효한 선이자 Zone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 잡기술로 보자면, 해당 구간인 $433.20은 일목의 N파동의 목표의 최소값이자, 피보나치 되돌림 0.786과 중첩되는 영역입니다. 저 구간의 돌파가 이루어지는가 Or 하락하는가가 첫번쨰 관문이라 생각합니다.



- 개인적으로 $433.20을 강하게 뚫어준다면, 밑 구간에서의 횡보가 길었기에, 하모닉은 연장되고 신고가로 갈 확률이충분히 존재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신고가 돌파의 신뢰도를 높게 보려면 PRZ 구간인 파란색 박스에서의 장악형 캔들 + $465.33 부근의 지지가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 만일 $465.33 부근의 지지 이후 장악형 캔들로 진행된다면, 보수적인 목표가는 $522.16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는 일목의 목표가와 피보나치 연장 1.13부근입니다.



- 매매 전략에 Short을 배제한것은 주요 저항선인 $433.20에서의 캔들이 거래량 높은 잉태형으로 출현했기때문에, 보수적으로 생각하는게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PRZ 부근과 각 지지 저항에서는 밑에서 모아왔던 물량의 일부 익절 + 신고가 돌파시 새 물량 투입의 전략으로 가는게 좋지 않나 생각중입니다.



- 흥미로운 변동이 또 생긴다면, 글 남기러 오겠습니다.

Haftungsausschluss

Die Informationen und Veröffentlichungen sind nicht als Finanz-, Anlage-, Handels- oder andere Arten von Ratschlägen oder Empfehlungen gedacht, die von TradingView bereitgestellt oder gebilligt werden, und stellen diese nicht dar. Lesen Sie mehr in den Nutzungsbedingung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