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비드입니다.
나스닥 분석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Snapshot

24일 나스닥 분석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단기 상승 추세 선의 이탈과 동시에 언급했던 진입 자리인 주황 박스 이탈이 나왔습니다.
이탈이 될 경우 최대 하락 갭까지 나올 가능성을 이야기했으며 갭까지 금방 도달한 것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보라 박스 구간을 확인해 보면 리테스트 자리로서 18930 구간의 자리가 얼마나 저항이 강한 자리인지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추후 녹색 박스 구간에서 다음 추세선 이탈이 되면서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 직전의 자리를 하방 이탈하였으며 시장이 얼마나 과열되었는지 엔비디아의 10% 상승 독주에도 하락을 하는 모습의 나스닥이었습니다.

Snapshot

현재 추세로 확인하는 나스닥입니다.
단기 저항 추세 선의 돌파는 나왔습니다.
돌파가 나왔으니 추세 전환에 반등을 보여야 하는데 아시아장에서는 여전히 하락세를 보여주면서 추세가 전환되기 어렵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 반등의 경우 녹색 바스 구간의 고점인 18732의 상방 돌파가 나올 경우 18774까지 올라가는 모습은 보일 듯하며 그전까지는 매수 진입이 어려울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반대로 매도의 경우 추세 확장이 되면서 노랑 박스 구간을 형성했는데 하락 이후 나온 지지 구간인 18678과 동시에 확장된 추세 선의 이탈이 나올 경우 어제의 저점까지는 내려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Snapshot

보라색 박스가 어제의 저점인데 깨질 경우 추세는 어제의 하락 이후 연장된 하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음 지지의 경우 녹색 박스이며 녹색 박스가 하방 이탈되면 그다음 자리는 일봉으로 확인해야 하며 5월 15일 이후 나오는 추세 전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Snapshot

다음 지지의 경우 녹색 박스이며 녹색 박스가 제가 기존에 언급했던 엔비디아의 독주가 끝날 시점으로 보는 구간인데 현재 녹색 박스의 이탈 후 다음 지지구간의 경우 일봉 기준 20선으로만 확인되고 있습니다.
일봉 20선과 60선이 모여 있기에 5월 6일 이후 60선을 타고 온 나스닥을 확인할 수 있는데 60선까지도 하방 이탈을 하게 된다고 하면 어쩌면 나스닥은 큰 조정을 앞두고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 개인적인 생각 -

미국 주식은 과열되었다고 보며 엔비디아는 어쩌면 제2의 테슬라 마냥 지금은 흐름을 잘 타고 너도 나도 관심 갖는 테마 주중의 대장이지만 그 열기가 식으면 개미들은 다음 테마를 찾으려 할 것.
근데 다음 테마가 아직 딱히 보이지가 않는 점이 주식 시장의 조정을 일으키는 바람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조금이나마 생각해 봅니다.

ViViD
Chart PatternsTechnical IndicatorsnasdaqNASDAQ 100 E-MINI FUTURESTrend Analysis

Auch am:

Haftungsausschlu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