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모닝스타와 적삼병, MACD와 EMA의 골든크로스와 함께 나오는 매수세(7월 18일)

Aktualisiert
안녕하세요. 캘린더입니다.

매일 차트 분석 글이 도움이 되신다면 아이디어 좋아요(👍)와 팔로우 부탁드리겠습니다. 좋아요(👍) 버튼은 ↗ 여기 방향에 있습니다.

모닝스타 캔들과 적삼병 이후 MACD와 EMA의 골든크로스에 중도보수적인 트레이더들은 진입근거를 찾아 진입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전날의 차트 분석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캘린더] 동료 교수법 - 너는 나를 가르치고 나는 너를 가르친다(7월 17일)


위 차트를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일봉 캔들
Snapshot

일봉 캔들에서는 모닝 스타 캔들 이후 적삼병 캔들이 만들어지며 상승 반전 및 상승 지속 캔들이 만들어지고 한번 더 장대 양봉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대로 상승 추세를 확인하게 됩니다.


2. 장기 추세선
Snapshot

비트플라이어의 장기 추세선을 다시 뚫어주게 되었습니다. 저항 추세선은 사라졌으며 상승할 것이고 하락하더라도 지지받을 수 있습니다.


3. 패턴
1) 역헤드앤숄더

Snapshot

하락에 대한 상승 반전 패턴인 역헤드앤숄더가 주황색에선 저항받고 내려왔지만 다시 오른 어깨가 만들어지며 보라색 역헤드앤숄더 패턴이 완성되었습니다.
목표가는 머리 크기만큼인 7900달러가 됩니다.



4. 피보나치 비율
Snapshot

피보나치 비율은 지금까지 파란색, 보라색, 분홍색의 각각의 스윙하이와 스윙로우의 고점과 저점을 통해 자리를 두고 지금까지 의미있는 지지와 저항선이 되어 사용해왔습니다.
그리고 우선 5755달러가 저점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9990~5755달러의 피보나치 비율을 주황색으로 그리도록 하겠습니다.

Snapshot

BTC/USD와 FXBTC/JPY에선 이번 주황색 0.382의 저항을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물론 BTC/JPY에서는 뚫긴 하였지만 BTC/JPY는 피보나치 비율보다 추세선이 잘 맞는 차트였고 FXBTC/JPY가 피보나치 비율이 잘 맞는 차트라고 말씀드려왔습니다. 역시나 0.382 위에 종가가 마감되면 저항 자리에서 지지 자리로 바뀌게 됩니다.


5. 피봇 포인트
Snapshot

BTC/USD에선 R1, BTC/JPY와 FXBTC/JPY에선 R2에서 지지받을 자리, 즉 공격적인 매수를 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상승하였습니다.
현재엔 R3까지 돌파했으므로 당장에 저항선은 더 없고 다음 판이 만들어질 때까지 저항선이 없습니다.


6. 일봉 지표 1 - 파라볼릭, RSI, 스토캐스틱, MFI
Snapshot

일봉 파라볼릭에서 드디어 매수 시그널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어제 언급드렸던 히든 하락다이버전스에 대해선 고점을 6839달러보다 높이면서 무효화되었습니다.
다이버전스에 대해 성공률을 높이는데 있어 다른 오실레이터와 함께 확인하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7. 일봉 지표 2 - EMA, MACD, 스토캐스틱 모멘텀
Snapshot

일봉 EMA에선 50 EMA를 돌파하였고 100 EMA의 저항을 받았습니다. 현재 100 EMA는 7421달러에 있습니다.
50 EMA 위에 있으며 계속 유지된다면 21 EMA와 50 EMA의 골든크로스를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8. 일봉 지표 3 - DMI, Aroon
Snapshot

일봉 DMI에선 +DI가 -DI 위로 올라간 것에 대해 ADX선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급하게 오른 것은 아니라 섣부르긴 하지만 기계적인 매매를 했을 때는 매수 시그널이 되며
성공률과 수익률은 MACD급이었습니다.

Aroon지표에서도 Aroon Up이 Aroon Down 위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9. 4시간봉 지표 1 - 볼린저밴드
Snapshot

볼린저 스퀴즈에 의해서 볼린저 밴드가 상향할 때 표준편차 1짜리 상한선에 도달할 때 매수 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었습니다.
동그라미 두 부근에서 모두 매수할 수 있었으며 그대로 가져가고 아직 매도할 기준인 표준편차 1짜리 상한선이 뚫리지 않았습니다.
다시 와도 표준편차 1짜리 상한선은 매수할 수 있는 자리가 됩니다.


10. 4시간봉 지표 2 - 파라볼릭, RSI, 스토캐스틱, MFI, 다이버전스 인디케이터
Snapshot

파라볼릭 지표는 그대로 매수 시그널에 있습니다.
오실레이터에선 아직 과매수 부근에 있으며
다이버전스 인디케이터에서 어떤 부근에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상승 다이버전스가 나왔었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11. 4시간봉 지표 3 - EMA, MACD, 스토캐스틱 모멘텀
Snapshot

4시간봉의 EMA에선 모두 골든 크로스가 나오면서 매수 시그널이었고 정배열을 이루며 그대로 상승 추세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MACD에선 노란색 부근이었던 장대 양봉이 나오기 전부터 골든크로스로 매수 시그널이었으며 그대로 상승 중에 있습니다.
스토캐스틱 모멘텀 지표는 아직 매도 시그널을 유지 중에 있습니다.


12. 김프, 환율, SFD
김프: -2.3%
환율: USD 1126.9원, JPY 9.98원
SFD: 4.1%
Anmerkung
대응 방안
매수 기준은 일봉 캔들에서는 모닝 스타 캔들, 적삼병 캔들에서 찾아 진입할 수 있었고
매번 걱정했던 장기 추세선도 돌파하였으며 파라볼릭 지표에서도 매수 시그널이나 EMA의 골든 크로스와 정배열, 볼린저 밴드의 볼린저 스퀴즈, MACD의 골든크로스 모두 매수 시점이 되었습니다.
상승 추세에 있어 모두 기준이 되고 각자의 매매 기준이 되어 진입할 수 있었겠지요. 모두 말씀드렸고 본인의 기준이었다면 진입하셨으면 됩니다.

오늘에 있어서는 피보나치 0.382 비율과 일봉 100 EMA가 남아있습니다.

거의 네 달 가까이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글을 쓰며 말씀드린 것은 본인의 매매 기준을 찾고 정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애초에 매매 시점의 리딩만을 말씀드릴 것이었다면 이렇게 분석 관점을 다양하게 할 필요도, 매일 이렇게 길게 쓸 필요도 없었겠지요. 본인의 기준이 있다면 제 분석 글을 보는데 있어 참고를 하고 없었다면 하나하나 보면서 배우고 본인의 기준을 정하셨으면 됩니다.

본인의 매매 기준이 '캘린더를 따라서 사고 판다'가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제 분석글을 모두 무시하는 것이며 어그로보다 더 스트레스받는 말입니다. 본인의 매매 기준을 세우도록 이렇게 열심히 글을 써왔는데 본인의 매매 기준을 만들지 않겠다는 것은 제 노력을 무시하는 것입니다.

저와 같은 기준으로 일봉까지의 모든 상승 추세를 확인하고 들어가는 기준을 가지고 있다면 모를까 단순히 기준이 없다는 것은 제가 떠나는데 있어 남는 것이 없게 됩니다.

지금은 암호화폐 시장에 투자하기 위해 기술적 분석을 배운다지만 이 배워두었던 기술적 분석이 나중에 통화, 지수, 선물, 주식 등에 관심이 생기면 이 기술적 분석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 때문에 제가 리딩을 하기보다 여러분들이 공부하도록 글을 써온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 곁에 얼마 있지 못하지만 여러분이 공부한 내용은 10년, 20년이 가도록 여러분 곁에 남아 있어야 합니다.
10년, 20년이 지나서 캘린더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달력보다 제가 기억에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Bitcoin (Cryptocurrency)bitfinexbitflyerBTCJPYBTCUSDChart PatternsFXBTCJPYTechnical IndicatorsTrend Analysis

* 차트 강의(캘린더의 차트초등학교)
youtu.be/vYllzSf1VpA

* 블로그
calendarta.com/
Auch am:

Verbundene Veröffentlichungen

Haftungsausschlu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