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2%의 저항에 주목하라

안녕하세요 웨이입니다.
Snapshot
R1을 뚫지 못하고 S1의 지지가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급락이 나왔습니다.
위아래로 크게 열려있으며, 매도포지션의 경우 불트랩성 반등이 나올지라도 그 폭이 클수도 작을수도 있어 손절을 설정하기 어려우실 거라고 말씀드렸습니다. S1이 뚫릴 경우엔 최대조정폭을 7860달러까지 본다, 위아래로 크게 열려있다 말씀드렸고 S2랑 S3가 각각 8600대랑 7600대여서 일단은 표시를 안했었고, 먼미래의 얘기니 당장은 다루지 않겠다 말씀드렸는데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들긴합니다. 비멕을 제외한 거래소들은 8600대까지 가지 않았기 때문에 기회는 열려있긴합니다.

비트멕스가 이상적인 가격대에서 지지를 받았기 때문에 조정파는 마무리 되었고 올라갈 것이라고 보는 관점과 비트멕스가 도달한 지점까지 타거래소도 도달을 해야 한다는 관점이 존재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두 관점 모두 유효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 두 가지를 구분하기 위한 기준이 필요하다는 것이 저의 논지입니다.

어떻게 구분을 할까요? 전체적인 사이클을 봤을 때, 상승분에 대한 100% 되돌림이 복합조정파로, 그 복합조정파에 대한 약 61.8%의 되돌림이 진행되었다고 정리해볼 수 있겠습니다.

그후엔 어떻게 될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봅시다. 정말 극단적인 경우를 생각하자면, 물론 1케이까지 가는 파멸적 폭락장도 배제할수 없겠지만 현시점에서 생각할 경로는 아닌듯합니다. 지금은 8640달러와 9976달러 사이에서 어떤 Price Action이 나오는지에만 초점을 맞추면 될 것 같습니다.

1. 9976달러의 저항이 약한경우
이는 조정파가 나와야 할 차례임에도 조정을 최대한 생략하고 상승관점의 수렴으로 진행되는 경우일겁니다.
어센딩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유력해보입니다.

2. 9976달러의 저항이 확고하거나, 혹은 9976달러 조차도 도달할 수 없는 경우
3월부터 이어진 큰폭의 반등에 대한 본격적인 조정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열립니다.
8600이나 7600달러같은 자리들이 언급될 것이며 지지선이 붕괴될경우 더욱 낮은 가격대도 순차적으로 언급될 수 있습니다.

고로, 지금은 지지 저항이 어느가격대에서 이어지는 지를 지켜보며 향후 방향성에 대한 유추를 할 수 있으며 매매의 기회를 엿볼 수 있는 좋은 자리라고 생각됩니다.

끝으로, 투자전략은 롱으로 표시해두었으나 이는 언제까지나 8600달러가 지지되었다는 가정하에서 장기적으로 보는 것입니다. 당장의 데이 트레이딩 관점이 아니란 점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Economic CyclesSupply and DemandSupport and Resistance

Haftungsausschlu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