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628 Merciless

Aktualisiert
From Big Player`s View 시리즈를 토대로 보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From Big Player`s View pt2의 시나리오에서 좀더 가격대와 시간대에 신경을 써서 예측 해봤습니다.
차트를 분석한다는 것은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읽는 다는 것과 같고, 예측이 맞아서 마치 상대방에 대해 "own soul" 한 것 같은 그 희열은 차트쟁이에게 가장 큰 감정적인 보상과도 같습니다.

예측이란 단어가 나와서 그런데, 사실 여러분들이 매매로 수익을 내시려면 가격대를 예상하는 것이 아니라 대응을 하셔야 합니다. - 저도 그렇게 배웠고 남에게도 그렇게 말해줄 겁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은 매매 관점이 아니라 분석관점에서 수 많은 시나리오중 하나에 해당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니 최종 저점이 $3,000 선에 찍혀 있다고 해서 그리 비관적으로 보시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예측이라는 것은 충분히 틀릴 수 있고 (어떤 면에선 틀리기를 바라고), 설령 이번 포스팅의 내용이 정확히 맞는다 하더라도 결론은 9월 이후 to the moon 이니까요

현재 파동론 관점에서 두 번째 지그재그의 C파가 종료되어 간다고 보고 있습니다.
여기서 쭉 올라서 전고점 $19,000을 갱신하는 경우 이중재그를 끝으로 충격파동으로 전환되었다고 볼 수 있겠죠.
요즘 보니까 Wyckoff Accumulation 관련 이론을 보시는 분들도 있고요 (굉장히 좋은 이론입니다, 실제 트레이드에서 써먹을 수가 없다는 문제만 빼면요.....)


그런데 말입니다...
제가 아직 어린 나이이지만, 세상을 살면서 느낀 것이 있는데...

있는 놈들이 더하고
해먹은 애들이 계속 해먹고
쥐어 짜내는 대는 자비가 없다


라는 거죠 ...공감하시나요?

반대 입장에서 생각해 봅시다.
여러분이 만약 세력이라서 성공적으로 계속해서 가격을 하락시키면서 매집 했고,
매집한 물량을 이용해 계속해서 좀 더 가격을 낮추는데 성공했다면, 당연히 끝까지 더 해먹고 싶지 않겠습니까?



너무 부정적인 이야기만 했으니, 이번엔 돈을 버는 이야기를 해봅시다.
설령 저 최악의 시나리오라 하더라도 이전에 from big player`s view 포스팅 처럼 지금 월말 시점부터 7월 5일까지의 양상을 보고 대응하면 어쨌든 수익을 낼 가능성이 높으니까요

Snapshot
#1. 이런 식으로 흘러가면 롱을 들어가면서 다음달 까지 쭉 추세를 가져가시던지


Snapshot
#2. 아니면 이 경우도 있겠군요



작성하면서 보니 2번 케이스에서 처럼 재차 하락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건 왜죠?;;;
이러고 보니 오늘 내일 중으로 한 번에서 두 번 정도는 퍽퍽 내려가 줘야 #1 처럼 상승할 거 같은데....

종합해 보면 현 상황은 매우 불명확한 상황이고 며칠 정도는 차트 분석보다는 트레이더로써 수익을 내기 위한 마인드셋 측면에서 포스팅을 작성할 생각입니다 :)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트레이딩이라는 분야는 기본적인 분석 스킬도 중요하지만, 그 못지 않게 마인드셋이 미치는 영향은 엄청납니다.



Anmerkung
지금 롱을 치고 싶지 않은 이유

Snapshot

이런 미래를 보고 싶지는 않기 때문이죠...
Anmerkung
From o.2 BTC 시작해 보겠습니다.
탑 오써 이후로는 처음 해보는거 같은데 재밌을거 같네요 :)

진행상황에 대해서는 매일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Anmerkung
Snapshot

RubyEye86

덕분에 놓치고 있던걸 하나 봤네요....이게 좀 더 맞는 것 같습니다.
어떤 케이스견 결과적으로는 다음달에는 상승장이 올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Beyond Technical AnalysisTrend AnalysisWave Analysis

Haftungsausschlu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