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하이먼 민스키 모델 분석

Aktualisiert
* 재미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주봉상으로 비트코인의 모습을 하이먼 민스키 모델에 맞추어 분석해보았습니다.

얼추 맞는 모습을 보이는 것 같긴 하지만, 기관 투자자들이 과연 2015년 이전 구간에 매집을 하였을지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대중 투자자들에게 지금 이 시장이 얼마만큼 알려져있는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적어도 국내에서는 이 시장을 아직도 좋지 않게 보고, 언론 보도는 부정적으로 되고 있습니다.
사실 국내가 유독 누가 돈을 벌었다고 하면 배 아파서 저주하는 특성이 유독 강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어떻게 보는가에 대해, 아직은 '회의' 정도로 분석해 볼 수 있지 않을깟 싶습니다.
하지만 시장이 어느 단계에 와있는가는 늘 끝난 뒤에나 알게 된다는 점, 잊지 말아야 합니다.

제가 자주 하는 말 중에 하나가
'강세장은 비관 속에서 태어나 회의 속에서 자라고, 낙관 속에서 성숙하여 행복 속에서 죽는다.' 라는 것입니다.

지금의 단계는 사실 회의 단계라고 보는 것이 마땅할 것 같지만, 언제나 우리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대응해야 합니다.

부디 이렇게 진행되지 않고, 잘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모두 성투합시다!
Anmerkung
Snapshot

설마하고 올렸던 모델이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내일의 종가가 어떻게 되느냐가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이번 주봉의 마감이기도 하고, 7900 이후의 매수세를 어떻게 압도했는가를
기록으로 남기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가격은 50일선과 120일선의 지지까지 열어둘 수 있으며,
2900달러와 모델의 장기 평균 가격선인 1000~1500달러대까지도 열어둘 수 있게 됩니다.
Anmerkung
Snapshot

현재 비트코인은 2013년 이후의 과거 차트의 흐름을 잘 따라주고 있습니다. 6000달러에서 올라온 파동은 과거의 하락추세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재차 하락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엘리어트 5파동이 끝났으며 그에 따른 조정 파동의 진행으로 분석하고 있으며 역헤드앤숄더의 완성을 보고 있는 트레이더들이 많지만, 충분한 매수세가 붙지 못한다면 하이먼 민스키 모델대로 추가적인 하락이 일어날 가능성도 열어둘 수 있습니다.
이번에 조정 파동 이후에 다시 상승하게 될 때에는 과연 하락추세선을 돌파해주고 고점을 갱신해줄지를 살펴봐야 합니다. 만약 제대로 된 상승세를 보여주지 못할 경우 이를 정상 가격으로의 회귀로 보게 되며, 폭락의 가능성 또한 열어둘 수 있습니다.

다만 잠재적인 매수세는 살아있기 때문에 하이먼 민스키 모델처럼 하락할 가능성은 정말 적지만, 언제나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대응해야 합니다.
리스크 관리해야합니다.
Anmerkung
Snapshot

주봉에서의 50일 이동평균선에서 지지를 받지 못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마감되는 캔들이 몸통으로 이것을 돌파하게 되는지, 혹은 재차 실선으로 흔적만을 남기며 Bull Trap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형태의 큰 반등을 줄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Anmerkung
Snapshot

근황. 여기가 고점일지는 확신할 수 없으나, 추가 매수하기는 부담스러운 자리입니다.같은 일이 벌어질지 이번에는 다를지 지켜봅시다.
Trend AnalysisWave Analysis

Verbundene Veröffentlichungen

Haftungsausschlu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