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NN이론의 추가적인 부분들

지난번 간펜 사용법
간펜 사용법?

저번에 쓴 글이 엄청나게 큰 관심을 가지고 GANN이론의 다른 방면의 글을 써볼려고 합니다.

일단 GANN은 사실 주가의 각도 가격의 비율 그리고 날짜를 많이 연구했다고 봅니다.
이 세가지 말고도 스탑로스 익절 그리고 매매전략과 규칙등 여러 가지면 에서 봤을경우 훌륭한 사람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안타운 것은 컴퓨터로 트레이딩을 하는 시대에 매매를 하신게 아니라 지금과 같이 많이 다른부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일단 오늘 첫번째로 소개 할것은 이 날짜 부분에서 소개할려고 합니다.
GANN은 계절 또는 특정한 날짜가 오면 어떠한 규칙 또는 변화가 있다고 합니다.
(아마 투자자들의 계절에 따라 심리상태가 변화해서 그런듯)

Snapshot
위 사진을 보면 24절기의 날짜를 볼수 있습니다.
저기의 나온 날짜들이 다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여기서 저희가 중요하며 GANN도 중요하다고 생각돼는 날짜를 애기 해볼려고 합니다.

Snapshot
위 사진을 보면 GANN이 생각한 중요한 날짜를 적어 봤어요(아마 옆에 사진 기준으로 각도를 중요하게 생각한듯)
위 사진의 날짜가 항상 맞지는 않지만 오차범위를 5~10정도는 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차트에서 대입해보면
Snapshot
머 어느정도는 잘맞는거 같습니다.
이것을 하나하나 설명하기에는 너무 많고 가장 최근과 미래에 날짜에 대해서만 애기해보겠습니다.
Snapshot
날짜대로 선을 그려봤습니다.
6-21,8-7일 의 날짜는 상당히 잘 맞아 떨어지는 모습이 보이네요.5-5일 의 모습을 볼경우에도 어떻게 보면 내려가기전 고점의 모습이라고 볼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볼 경우 제가 봐도 무슨 약팔이도 아니고 무당도 아니고 이렇고 저렇고 라고 할수 있지만 이 날짜로 기준을 보는것은 제일 좋은 방법은
이 날짜 근처가 됐을 경우 저희가 조심할 필요하는 구간이라고 생각하시며 매매하는것이 좋아보이네요
9-23일 볼경우 또 GANN의 특정 날짜 구간이라고 볼수있습니다.


다음으로 제가 생각했을 때 또 도움 됀것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GANN의 매매규칙을 봤을 경우 PA의 스타일과 비슷합니다.
돌파매매와 스탑로스와 돌파매매를 좋아하는 것으로 봅니다.

예시를 들자면 최근차트를 봤을 경우
Snapshot
이런식으로 하락 추세선이 있습니다. 1번 하락추세선을 돌파 할경우 진입을 해볼만한 자리며 전 저점에 스탑겁니다.(아마 전체 포지션을 넣지 않을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2번추세선의 상태를 보고 물타기를 할지 익절또는 손절의 상황을 보면서 매매를 합니다.
추세선을 사용할 경우 이런식으로 사용하는것이 좋아보이네요. 안전하고 손절도 확실한 매매법이라고 봅니다.

다음으로 제가 전의 차트 분석을 할때 사용한 방식인데요.
Snapshot
노란색의 원의 구간은 조금식 하락을 하지만 이 빨간색 구간의 하락을 봤을 경우 전의 노란색의 구간보다 더 크게 내려간것을 볼경우 아직은 하락이 더 큰 힘이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하락의 비율 시간을 계산하여 전에 하락과 지금의 하락을 분석하여 추세가 어떻게 됐 지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나머지도 있지만 저는 이렇게 이 정도의 것이 가장 중요하면서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GANN의 이론은 현대 지금으로 와서는 쓰기 힘들다고 개인적으로 판단이 됍니다. 종이에 차트를 그려서 각도를 그리는 것과 지금 디지털로 그리기에는 규칙과 구간이 달라서
저는 원래 방식과 살작 다른식의 방식을 더 선호해서 간펜을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GANN이 또 중요하게 생각 하는게 사람들이 같이 생각하거나 특정 가격에 올 경우 조심을 하라고 합니다.
과거 제가 코린이 시절 도지코인 1달러 1000원에 간다고 많은 소리를 했지만 결국에는 못가고 떨어 진거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비트코인 20k 또는 특정가격에 왔을경우 조심을 해야합니다.

모른것이나 궁금하는게 있으면 채팅으로 쳐주세요.
Gann

Verbundene Veröffentlichungen

Haftungsausschluss